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2025-2 교육지원인력 지원 요청서 접수(7.10~7.14)

    2025-07-10

    2025-2 교육지원인력 지원 요청서 접수 안내 학기 중 교육지원인력(구. 도우미)의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기간 내에 꼭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중증장애학생만 신청가능 / 지원이 필요한 경증장애 학생은 담당자 상담 필수 * 학습지원 교육지원인력: 수업대필 및 자료정리, 수업자료 제작지원(시각장애) 등 * 편의지원 교육지원인력: 강의실 이동, 식사보조, 착탈의, 목욕(생활관), 빨래(생활관) 등 1. 신청기간 : 학부생 7.10~7.14 / 대학원생 8.4~8.8 2. 제출서류 :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 지원 요청서 1부, 2025-2 시간표 1부 3. 제출방법: 장애학생지원실 메일(csd@ajou.ac.kr) 4. 문 의: 장애학생지원실(031-219-1540 / 9:00~16:00) 방학 중 단축근로함 5. 유의사항 가. 본인의 수강내역과 수강과목 강의 계획서 확인 후 신청(학습지원) - 과목별로 강의계획서를 확인 후 교육지원인력의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작성. 나. 개별상담 - 교육지원인력지원 요청 시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와의 상담이 필요 (유선, 카톡 등) 교육지원인력 선발 및 매칭 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ex) 주로 00시간대에 활동이 가능한 학생으로 선발 요청 드립니다. 등 다. 교육지원인력 매칭 안내 - 장애학생과 교육지원인력의 매칭이 완료되면 서로의 연락처가 문자 안내됩니다. 이때, 원만한 교육지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보가 제공됩니다. (교육지원인력) 장애학생의 이름, 학과, 연락처, 장애유형 및 정도 정보 제공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의 이름, 학과, 연락처 ※ 지원 내용과 세부요청사항은 교육지원인력 활동 인정 기준에 근거하며, 교육지원인력과 담당자의 최종 확인 필요합니다.

  • 2025-2학기 장애학생 우선수강 신청 안내(7.10~7.13)

    2025-07-10

    ※ 2025-2학기 우선 수강신청 안내 1. 제출 기간: 7월 10일(목) ~ 13일(일) 2. 개설 과목의 수업 시간 및 강의실 확인 (붙임 파일 참고) 3. 제출서류 : "장애학생 우선수강신청서" (첨부파일) /시각장애인은 시각장애인용으로 제출가능 4. 제출방법 : 장애학생지원실 메일 (csd@ajou.ac.kr)로 제출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기간 엄수 * 우선수강신청 지원대상자(상지장애, 중증)가 아닌 학생은 신청 불가 --인권센터 운영규칙-- 제77조(우선 수강신청) ① 장애학생이 소속된 학과는 중증장애, 상지장애 등을 이유로 장애학생이 우선 수강신청을 희망할 경우 개별 상담과 관련 부서 협조를 통해 우선 수강신청의 기회를 제공한다. * 문의 :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하계방학 단축근무 09:00~16:00까지)

  • [한국장애인개발원] 2025년도 쌍용곰두리장학생 모집 안내 (7.21~7.31)

    2025-07-08

    가. 장학명: 2025년도 쌍용곰두리 장학생 나. 신청자격: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 다. 선정분야: 성적 우수, 예·체능 특기, 정보통신 특기장학생 라. 지원내용: 학기당 100만원 지원(생활보조비 무상보조로 정액지원) 마. 접수기간: 2025. 7. 21.(월) ~ 2025. 7. 31.(목) 바. 신청방법: 학교장 명의에 의한 정식 공문으로 신청(붙임 참조) 사. 접수방법: 우편 접수 또는 이메일 - 우편: (07236)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5층 소통홍보팀 - 이메일: koddipr@koddi.or.kr 아.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소통홍보팀(장학사업 담당 02-3433-0675)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25-2학기 생활관 우선배정 신청 안내(~7.8)

    2025-07-04

    2025-2학기 생활관 우선배정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기간내에 입사 신청 및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 07.8(화) 2. 신청방법 가. 1학기 입사자 - 2학기 연속사생 신청기간(7.2 수~7.6 일)에 꼭 개별 신청하세요. [아주대학교 포탈]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생활관 입사신청] >[연속사생신청] 탭 > 희망 옵션 선택하여 신청 -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csd@ajou.ac.kr)로 신청서 접수(첨부파일) 나. 2학기 신규 입사신청(1학기 비사생) -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csd@ajou.ac.kr)로 신청서 접수(첨부파일) - 생활관마다 등록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공지 확인 후 본인이 직접 신청 - 장애학생지원실에 입사신청서를 제출하고 입사 신청 기간(7.11 금~7.14 월)에 개별 신청도 해야 합니다 우선배정 신청 기간 이후에 제출되는 신청서는 접수가 어려우니 기간 엄수바랍니다! * 아주대학교 생활관 https://dorm.ajou.ac.kr/dorm/

  • 2025-2학기 장애학생 학부모 차량등록 신청 및 개인별 교육지원계획서 제출 안내(~7.7)

    2025-07-03

    2025-2학기 개인별 교육지원계획서 접수 및 장애학생 등하교 등의 사유로 학교 방문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한 교내 무료 주차 등록 신청을 받습니다. 1. 신청기간: ~ 2025.07.07(월) 2. 신청방법: 붙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장애학생지원실(csd@ajou.ac.kr)로 제출 - 개인별 교육지원계획서 1부 + 차량등록신청서 1부 3. 차량등록 안내 사항 - 장애학생지원실에 등록된 학생에 한해서 지원함 -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전액 면제 - 차량등록 신청 기간 이후, 추가 등록 진행 불가

READ MORE
취업정보
  • [서민금융진흥원] 2025년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안내(~7.17 15:00)

    2025-07-04

    [서민금융진흥원 2025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7/17) 서민금융 정책상품을 공급하고 자활을 지원하여 서민들의 새 길을 열어주실 가슴 따뜻하고 역량있는 인턴을 모집합니다. ● 채용공고 : 2025년 7월 3일 (목) ~ 7월 17일 (목) 15:00까지 ● 입사지원 접수 : 2025년 7월 3일 (목) ~ 7월 17일 (목) 15:00까지 ● 온라인 입사지원 홈페이지 : https://subkinfa1.scout.co.kr ● 채용절차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임용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5년 KOTRA 체험형 인턴(장애인) 채용 안내(~12.31)

    2025-07-03

    2025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장애인 전형) 모집 - 모집 기간 : ‘25년 7월 1일(화) ~‘25년 12월 31(목) 23:59 까지 6개월간 * 매월 15일 이내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ㅇ 원서접수 : 인터넷 접수 (http://kotra.applyin.co.kr) ㅇ 참고사항 : 매월 1일에 근로계약 체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참고 바랍니다.) 최종합격 후, 부서 협의 하에 유연근무, 재택근무 가능

  • 「취업 Level UP!! 취업관련 교육비 지원」장애대학생 모집 안내(~10.17) [2025년 장애학생 지원 권역별 선도대학 운영 사업]

    2025-07-02

    가. 사업개요 - 사 업 명 : 취업 Level UP!! 취업관련 교육비 지원 - 사업기간 : 2025. 6. 25.(수) ∼ 10. 17.(금) - 지원대상 : 수도권역 장애대학생 [선착순 선정] - 지원금액 : 1인 최대 30만원 범위 내 실제 본인부담금[단, 교재비는 15만원까지 지원] 사례1)수강료 30만원, 사례2)교재비 15만원, 사례3)수강료+교재비 30만원 - 지원내용 : 어학 및 한국사 시험, 자격증 시험, 채용 시험 관련 수강료·응시료·교재비 나. 모집개요 - 신청기간 :2025. 6. 30. (월) ~ 10. 17. (금)※ 예산 소진시 조기마감 [2025. 06. 25. (수) ~ 2025. 10. 10. (금)까지 결제 영수증만 인정] - 신청방법 [1] 구글폼 신청 ( https://forms.gle/MDTbBJwM9bbdY2wCA ) / 포스터 내 QR코드 [2] 증빙 서류 제출 ( support@inu.ac.kr ) ※ 신청승인 : 개별 문자 통보 다. 제출서류 : 지원금 신청서, 결제 영수증, 본인 명의 통장 사본, 장애인증명서, 학생증 등 라. 문의사항 : 인천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 032) 835-9169

  • 장애청년 채용 취업 정보 안내(7월 1차)

    2025-07-02

    자 료 명: 기업체 장애인 채용 안내(25년 7월 1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2025년 이공계 장애 대학(원)생 공공연구기관 탐방 캠프 모집 연장 안내 (~7.18)

    2025-07-01

    가. 공 고 명 : 2025년 이공계 장애 대학(원)생 공공연구기관 탐방 캠프 참여 모집 나. 모집내용 (※ 상세 내용 KIRD홈페이지 및 붙임 참조) 프로그램 공공연구기관 탐방 캠프 비고 신청대상 이공계 장애 대학(원)생 (휴학·졸업생 및 기초 과학/자연 계열/의학 계열 참여 가능) 장애 등록 최종절차 진행중인 장애판정 확정인 허용 주요내용 ① 공공연구기관 실험실 견학 및 현직 연구원 특강 ※ 견학 지역 및 기관은 회차별 상이 ② 과학기술계 선배(대기업 재직자 등)와의 토크콘서트 ③ 출연연 취업 특강(NST) 및 진로·진학 특강(UST) ④ 성장 마인드셋 네트워킹, 참여 학생 팀 활동 등 전체 일정 숙식, 이동 및 장애(문자통역, 보호자 동행 등) 지원 모집인원 총 40명(회차별 20명 내외, 총 2회차) 선착순 모집 접수방법 신청서(붙임 1) 작성 후 이메일 제출 2025. 7. 18(금)까지 다. 문 의 : 경력성장실 이채안 (calee@kird.re.kr, 042-820-4051)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