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2024-1학기 사물함 우선배정 신청 안내(~02.29)

    2024-02-28

    2024-1학기 사물함 우선배정 신청 및 이용료 납부방법 안내 1. 신청기간: 2024.02.28.(수) ~ 02.29.(목) 2. 신청자격: 학부 재학생, 신입생, 복학예정자, 대학원생 3. 신청방법: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신청서 제출(첨부파일) * 이용 가능한 사물함 확인 https://www.ajou.ac.kr/kr/life/service-student.do 4. 이용료: 4,000원(1개당 2인 사용이 원칙이나, 장애학생지원실 등록 장애학생은 1인 1사물함 사용가능) 5. 이용료 납부방법: 신청 후 종합지원센터(신116)로 방문하여 현금 납부(4,000원) ※ 유의사항 - 2인 1개 사용시 함께 사용하는 학생의 학번과 전화번호 제출 - 신청 원하는 사물함이 있는 건물과 번호는 정확히 기입 - 선착순 배정 - 현금 지참 후 종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 가능 - 2024-1학기 사물함 이용기간: 2024.03.04.(월)~2024.08.02.(금)

  • 2024-1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도우미) 모집_4차

    2024-02-27

    [장애학생지원실]2024-1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도우미) 모집 장애학생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도와줄 학생(교육지원인력)을 모집합니다. 아래의 사항들을 참고하여 장애학생 지원활동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1. 신청기간: ~24.02.29(목)까지 2. 신청대상: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 3. 신청방법 :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csd@ajou.ac.kr)로 교육지원인력 신청서 제출(2024-1학기 시간표 첨부)→면접→선발→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 신청(장애대학생 봉사유형) ※ 교육지원인력은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사업 장애대학생 봉사유형' 장학생으로 교내 국가근로나 면학장학생으로 중복지원 할 수 없습니다. ※ 장애대학생 봉사유형 참여 재학생은 소득분위 배제 가능 4. 모집내용 가. 학습지원_검정색 번호 지원 가능 장애학생과 함께 수업에 참석하여 수업내용을 대필하며, 수업진행과정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보조 * 장애학생의 '학업'에 도움이 되는 모든 행동은 학습교육지원인력 활동에 해당됨 연번 수강번호 과목명 교수명 시간 강의실 활동내용 1 J022 한국고전시가론 조하연 월D 목D 다107 강의내용 대필 및 요약본 작성 2 J123 데이터분석기초 신승훈 월F 목F 성103 3 J035 국문학사 조하연 수B 금B 다107 4 J016 현대작가론 장두영 화C 금C 다107 5 X584 과학과 철학 이진희 월C 수C 혜209 6 X332 현대인의 정신건강 표두미 수D 금D 연105 7 K040 과학기술의 사회학 노명우 월C 수C 율257 8 K034 사회변동과 발전 김란 수D 금D 성133 9 K038 사회계층과 불평등 김란 월E 수E 성133 10 K118 노동행정 김경환 화D 목C 성133 11 K117 보건행정 김경환 화B 목A 율255 12 R0029 특수아상담 목 18:30~20:00 교육대학원생 우대 13 R0049 상담실습 목 20:00~21:30 14 K120 국가기획론 권향원 월E 수E 율255 강의내용 대필 및 요약본 작성 15 K056 심리학개론 서정선 화C 금C 율358-1 16 K002 데이터분석기초 서주영 월D 목D 율156 17 K059 심리통계와 데이터분석 김영일 수D 금D 율157 18 X396 인간과 두뇌의 신비 김희진 화E 금E 율261 19 K031 사회학개론 김정환 월F 목F 율257 20 K001 아주희망 김은하 수9 율358-1 21 X488 영어1 Scott Scattergood 화B 목A 성201-1 나. 편의지원_검정색 번호 지원 가능 연번 요일 시간 장소 활동내용 1 월 13:20~13:40 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2 13:40~14:40 - 식사보조 3 14:40~15:0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4 14:40~15:00 율곡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5 화 11:40~12:00 다산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6 13:10~13:3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7 18:00~18:30 율곡관→연암관 차량하차 후 이동 8 20:00~20:30 연암관→율곡관 이동 후 차량승차 9 수 11:40~12:00 혜강관→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0 13:10~13:30 율곡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11 13:20~13:40 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2 13:40~14:40 - 식사보조 13 14:40~15:0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14 14:40~15:00 다산관→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5 18:00~18:30 율곡관→연암관 차량하차 후 이동 16 21:30~22:00 (23:00~23:30) 연암관→율곡관 이동 후 차량승차 17 목 11:40~12:0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18 16:10~16:30 연암관→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9 18:10~18:30 연암관 교내이동 동행 20 금 13:10~13:30 체육관 교내이동 동행 21 목 10:10~10:30 다산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22 월 16:30~16:50 율곡관→정문 교내이동 동행 23 수 16:30~16:50 율곡관→정문 교내이동 동행 5. 교육지원인력 매칭 기준 가. 동성 교육지원인력 우선매칭: 추후 성희롱 및 성폭력 관련 교육 필수 나. 학습 교육지원인력: 해당과목 수강생이 아닌 학생 우선 선발(단, 적격자가 없을 경우 동일과목 수강자 선발) 다. 생활 교육지원인력 - 장애학생 희망 교육지원인력, 장애학생 거주지 근처 또는 같은 기숙사 학생 우선 매칭 - 위의 사항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장애학생과 공강 시간이 겹치는 학생으로 매칭 6. 선발기준 가. 해당학과 내의 사정과 특성이 직접적으로 파악 가능한 학과 교직원의 추천을 받은 교육지원인력 학생 선정 나. 장애학생과의 상담을 통해 추천받은 학생 선정 다. 공고를 통한 선발기준 - 1순위: 정규학기 재학생(휴학생, 초가학기생, 학적유지자(졸업유예자) 불가) - 2순위: 직전학기 성적 평균평점 1.6(백분위 환산점수 70점)이상 - 3순위: 동성교육지원인력 우선 매칭 - 4순위: 위의 교육지원인력 매칭 기준 참조 - 5순위: 기본자격 요건 충족하는 학생에 한해 면접 진행 후 최종 선발 7. 선발절차 : 신청서 접수(csd@ajou.ac.kr)→서류심사→대상자 면접→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 면접 대상자 및 합격자에 한해 개별연락 8. 활동 혜택: 한국장학재단 근로 장학금 지급 (시급 9,860원+학기말 1,140원=11,000원) 9. 기타 의무사항 가. 교육지원인력 오리엔테이션(사전교육) 1회 참석 필수 나. 온라인, 오프라인 출근부 작성 및 제출 다.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필수교육 이수(온라인) 라. 장애학생지원실 교육지원인력 관련 행사 참석(간담회 1회) 10. 문의 - 전화: 031-219-1540 - 이메일: csd@ajou.ac.kr

  • 2024-1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도우미) 모집_3차

    2024-02-23

    [장애학생지원실]2024-1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도우미) 모집 장애학생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도와줄 학생(교육지원인력)을 모집합니다. 아래의 사항들을 참고하여 장애학생 지원활동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1. 신청기간: ~24.02.25(일)까지 2. 신청대상: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 3. 신청방법 :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csd@ajou.ac.kr)로 교육지원인력 신청서 제출(2024-1학기 시간표 첨부)→면접→선발→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 신청(장애대학생 봉사유형) ※ 교육지원인력은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사업 장애대학생 봉사유형' 장학생으로 교내 국가근로나 면학장학생으로 중복지원 할 수 없습니다. ※ 장애대학생 봉사유형 참여 재학생은 소득분위 배제 가능 4. 모집내용 가. 학습지원_검정색 번호 지원 가능 장애학생과 함께 수업에 참석하여 수업내용을 대필하며, 수업진행과정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보조 * 장애학생의 '학업'에 도움이 되는 모든 행동은 학습교육지원인력 활동에 해당됨 연번 수강번호 과목명 교수명 시간 강의실 활동내용 1 J022 한국고전시가론 조하연 월D 목D 다107 강의내용 대필 및 요약본 작성 2 J123 데이터분석기초 신승훈 월F 목F 성103 3 J035 국문학사 조하연 수B 금B 다107 4 J016 현대작가론 장두영 화C 금C 다107 5 X584 과학과 철학 이진희 월C 수C 혜209 6 X332 현대인의 정신건강 표두미 수D 금D 연105 7 K040 과학기술의 사회학 노명우 월C 수C 율257 8 K034 사회변동과 발전 김란 수D 금D 성133 9 K038 사회계층과 불평등 김란 월E 수E 성133 10 K118 노동행정 김경환 화D 목C 성133 11 K117 보건행정 김경환 화B 목A 율255 12 R0029 특수아상담 목 18:30~20:00 교육대학원생 우대 13 R0049 상담실습 목 20:00~21:30 14 K120 국가기획론 권향원 월E 수E 율255 강의내용 대필 및 요약본 작성 나. 편의지원_검정색 번호 지원 가능 연번 요일 시간 장소 활동내용 1 월 13:20~13:40 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2 13:40~14:40 - 식사보조 3 14:40~15:0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4 14:40~15:00 율곡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5 화 11:40~12:00 다산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6 13:10~13:3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7 18:00~18:30 율곡관→연암관 차량하차 후 이동 8 20:00~20:30 연암관→율곡관 이동 후 차량승차 9 수 11:40~12:00 혜강관→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0 13:10~13:30 율곡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11 13:20~13:40 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2 13:40~14:40 - 식사보조 13 14:40~15:0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14 14:40~15:00 다산관→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5 18:00~18:30 율곡관→연암관 차량하차 후 이동 16 21:30~22:00 (23:00~23:30) 연암관→율곡관 이동 후 차량승차 17 목 11:40~12:00 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18 16:10~16:30 연암관→율곡관 교내이동 동행 19 18:10~18:30 연암관 교내이동 동행 20 금 13:10~13:30 체육관 교내이동 동행 21 목 10:10~10:30 다산관→성호관 교내이동 동행 22 월 16:30~16:50 율곡관→정문 교내이동 동행 23 수 15:00~15:20 율곡관→정문 교내이동 동행 5. 교육지원인력 매칭 기준 가. 동성 교육지원인력 우선매칭: 추후 성희롱 및 성폭력 관련 교육 필수 나. 학습 교육지원인력: 해당과목 수강생이 아닌 학생 우선 선발(단, 적격자가 없을 경우 동일과목 수강자 선발) 다. 생활 교육지원인력 - 장애학생 희망 교육지원인력, 장애학생 거주지 근처 또는 같은 기숙사 학생 우선 매칭 - 위의 사항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장애학생과 공강 시간이 겹치는 학생으로 매칭 6. 선발기준 가. 해당학과 내의 사정과 특성이 직접적으로 파악 가능한 학과 교직원의 추천을 받은 교육지원인력 학생 선정 나. 장애학생과의 상담을 통해 추천받은 학생 선정 다. 공고를 통한 선발기준 - 1순위: 정규학기 재학생(휴학생, 초가학기생, 학적유지자(졸업유예자) 불가) - 2순위: 직전학기 성적 평균평점 1.6(백분위 환산점수 70점)이상 - 3순위: 동성교육지원인력 우선 매칭 - 4순위: 위의 교육지원인력 매칭 기준 참조 - 5순위: 기본자격 요건 충족하는 학생에 한해 면접 진행 후 최종 선발 7. 선발절차 : 신청서 접수(csd@ajou.ac.kr)→서류심사→대상자 면접→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 면접 대상자 및 합격자에 한해 개별연락 8. 활동 혜택: 한국장학재단 근로 장학금 지급 (시급 9,860원+1,140원=11,000원) 9. 기타 의무사항 가. 교육지원인력 오리엔테이션(사전교육) 1회 참석 필수 나. 온라인, 오프라인 출근부 작성 및 제출 다.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필수교육 이수(온라인) 라. 장애학생지원실 교육지원인력 관련 행사 참석(간담회 1회) 10. 문의 - 전화: 031-219-1540 - 이메일: csd@ajou.ac.kr

  • 2024-1학기 수업협조문 신청(~02.23)

    2024-02-20

    2024-1학기 수업협조문 신청 안내 1. 목 적: 개강 전 수강과목 담당 교수님께 학생의 장애정보 및 요청사항을 전달하여 보다 원활한 수업활동 보장 2. 수업협조문 제출대상 가. 우선수강신청을 한 학생 나. 학습교육지원인력 지원을 신청한 학생 다. 중간/기말고사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라. 수강전, 담당교수님께 수강방법에 대한 요청사항이 있는 학생 3. 신청기간: 02.20(화)~02.23(금) 4. 신청방법: 수업협조문 신청서(붙임파일)를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제출(csd@ajou.ac.kr) 5. 지원철차 장애학생 수업협조문 신청서 제출 → 장애학생지원실 취합 →교무팀/과목개설학부 공문 발송 →교수님전달 6. 유의사항 - 신청기간 이후에는 접수 불가 - 중간/기말고사 지원요청서는 수업협조문을 제출한 학생에 한해 접수하니 시험관련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꼭 수업협조문 신청서를 제출바람

  • 2024-1학기 장애학생 학부모 차량등록 신청(~02.23)

    2024-02-20

    2024-1학기 장애학생 학부모 차량등록 신청 안내 장애학생 등하교 등의 사유로 학교 방문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한 교내 주차 정기권 등록 신청을 받습니다. 1. 신청기간: ~02.23(금) 2. 신청방법: 붙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장애학생지원실(csd@ajou.ac.kr)로 제출 3. 지원사항 - 장애학생지원실에 등록된 학생에 한해서 지원 - 장애정도와 관계없이 전액 지원 - 차량등록 신청 기간 이후, 추가 등록 진행 불가

READ MORE
자료실
  •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2023-12-28

    [장애학생지원실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1. 등록절차 장애학생 등록 신청서 및 구비서류(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복지카드 등)지참 → 장애학생지원실 방문 →개별 상담 *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지만 담당자와 개별 상담후 등록이 완료됩니다 * 장애유형 및 장애정도에 따라 요청한 내용과 실제 지원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문의: 장애학생지원실 ☎ 031-219-1540, csd@ajou.ac.kr

  •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

    2023-05-22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입니다. 대여를 원하는 학생은 작성후 장애학생지원실 또는 이메일(csd@ajou.ac.kr)로 제출하세요

  • 2023 장애학생 지원계획 안내

    2023-02-2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입니다. 2023학년도 장애학생을 위한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카드뉴스]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

    2022-05-06

    도현쌤이 알려주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대표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 (해당페이지 클릭 시 상세하게 활동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자료 정리, 학습자료 수집, 이동지원, 생활지원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과 연결되어 학습, 생활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는 봉사자입니다. 매주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며, 해당 주에 진행한 교육지원 활동을 주차별 출근부에 성실이 기입해야 합니다. 매월 종합수기 출근부 제출을 해야하고, 과잉 시간 입력은 해서 안됩니다. 또한 월 1회 출근부를 대면 확인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은 해서는 안되고, 활동 중에 부득이한 상황이 생길 경우 장애학생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이 발생한다면, 장애학생지원실 혹은 인권센터, 성평등상담소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의 학습, 이동권에 지원을 성실히 진행하고 활동에 문의사항은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또는 1556으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수기출근부는 0월 0주차 수기출근부 제출(홍길동)으로 통일하여 메일을 발송하고 제출일은 매주마다 제출해야 하고, 종합수기출근부의 경우 매월 전체 내용을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대필자료는 강의에서 진행된 내용을 기입해야 하며, 수업이 종료된 후 별도로 정리하여 장애학생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수기 출근부 및 대필자료는 메일로 발송해야 하며, 장애학생을 참조 지정 후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 csd@ajou.ac.kr 온라인 출근부는 국가 근로만 해당 됩니다. 기입은 강의 당일에 작성해야하고 당일에는 근로학생이 스스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론 어플리케이션, PC 등록 방법을 본인이 한국장학재단에 등록 후 입력을 해야합니다. 사용 방법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이 불가능 한 경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정요청 또는 장아핵생지원실 메일로 사유와 함께 수정요청 내역을 상세히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임의기록은 하지마시고, 유형별 근로활동에 근거하여 임의 해석 후 근로활동을 하시지 마세요. 장애학생지원실 출근부 담당 선생님과 근로 인정 여부 상의 후 기록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임의 해석 후 활동을 진행하였으나 인정되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아 시간을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끝! 텍스트의 경우, 이미지 내용을 변환된 자료입니다.

  • 장애학생라운지 이용 신청 안내

    2022-03-30

    장애학생라운지 예약 신청서 양식입니다. 첨부파일에 있는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신청서 제출 : 예약일 일주일 전 * 제줄방법 : 이메일(csd@ajou.ac.kr) 또는 방문 제출 * 문의 :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 양식 작성하지 못할 경우 : 신청자 이름, 학과, 학번, 연락처, 이용자 수와 예약날짜 및 시간을 명시하여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