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따뜻한 동행]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4.30)

    2024-04-11

    1. 지원내용 - 첨단 의수‧족, 전(수)동휠체어, 안구마우스 등 당사자 및 전문가와의 협의를 통한 개인별 맞춤형 첨단보조기구 지원 ※ 차량개조 지원 불가 - 품목 관련 안내가 필요할 경우 아래 문의처로 문의 2. 서류접수 1) 접수기간 : 2024년 3월 11일(월) ~ 4월 30일(화) 2)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yeonjelly@walktogether.or.kr 3) 유의사항: 메일 발송 시, “첨단보조기구 신청서_이름” 제목으로 발송 4) 관련문의: 따뜻한동행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담당자 (yeonjelly@walktogether.or.kr / 070-7118-2089) *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 참고

  • 제2회 전국 장애공감 포스터 공모전

    2024-04-05

    국립특수교육원에서는 일상적 장애공감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범국민 대상 「제2회 전국 장애공감 포스터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가. 공모 부문: 포스터 나. 접수 기간: 2024. 5. 1.(수)∼5. 31.(금) 17:00 다. 응모 대상: 전국 초·중·고등(전공과 포함)학생, 성인 라. 시상 내역: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3편, 국립특수교육원장상 19편, 총 22편 마. 세부 내용: [붙임] 참고 바. 주최/후원: 국립특수교육원/교육부 사. 행정 사항: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에 공문 안내 협조 바람 아. 관련 문의: 진로직업·인권보호팀 강미화 교육연구사(☎ 041-537-1454)

  • 2024-1학기 중간고사 지원신청 안내(~4.12)

    2024-04-03

    2024-1학기 중간고사 지원요청 안내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장애로 인해 학업 평가 시 발생 할 수 있는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시험편의를 지원합니다. 1. 사전 상의 : 수강과목별 교수님과 시험진행에 대해 상의한 후 첨부된 요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장애학생지원실에 메일(csd@ajou.ac.kr) 로 제출 ※ 반드시 교수님과 사전상의 후 신청 요망 2. 신청기간 : 2024.04.03.(수) ~ 04.12.(금) 기간엄수!! 3. 유의사항 - 첨부된 요청서 양식에 인적사항 및 요청사항을 상세히,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교수님)지원 : 시험 출제 방식 및 시간 연장 등 교수님과 협의된 부분 (개별시험을 원할 경우 시험장소와 감독자 배정을 요청해야 함) - 장애학생지원실 : 학습보조기기 대여 등 (점자정보단말기 대여, 휠체어전용책상 배치 등) * 지원요청사항에 대한 구분이 어렵다면 한쪽에 한꺼번에 기재 - 시험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 사전에 교수님과 상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 요청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요청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지원요청서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은 장애학생지원실(031-219-1540)로 연락 바랍니다.

  • 장애청년해외연수 프로그램 안내

    2024-03-15

    2024년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 19기 참여자 모집안내 '장애청년드림팀 청년이 되다' 모집공지 링크→ http://www.freeget.net/main/sub.html?boardID=www46&num=37551&Mode=view □ 모집대상 : 만 18~3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 모집기한 : 2024년 3월 31일(일) 24:00까지 □ 사업내용 : 청년 해외연수 프로그램 - 지원내용 : 해외연수 비용 전액(연수관련 국내활동비 포함) - 연수유형 1. [기획연수] 관점의 전환 ·연수주제 : 디지털 공동번영사회 실현방안 탐색 *세부내용 신청서 앞면 안내문 참고 ·계획주체 :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연수일정 : 8월 중 유럽 벨기에 등 8박 10일 *예정 ·신청방식 : 청년 '개인'신청 ·최 종 팀 : 1팀/총 10명(전문가 팀장+청년 8명+행정요원) 2. [자유연수Ⅰ] 인식의 전환 ·연수주제 : 교육/이동/정책/주거/직업 등 사회참여 분야 접근권 이슈 중 자유로이 기획 ·계획주체 : 청년이 직접 ·연수일정 : 8월 중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국가 중 8박 10일 일정 수립 ·신청방식 : 청년 '팀(6명)' 신청 *장애청년 50% 이상 ·최 종 팀 : 3팀/팀당 8명(전문가 팀장+청년 6명+행정요원) *전문가 팀장의 경우 신청팀 희망에 따라 직접 위촉 또는 사무국 매칭 / 행정요원은 사무국 매칭 3. [자유연수Ⅱ] 시선의 전환 ·연수주제 : 건강/예술/체육 등 일상생활 분야에서 청년이 도전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자유로이 기획 ·계획주체 : 청년이 직접 ·연수일정 : 8월 중 아시아, 남아메리카, 유럽 국가 중 5박 7일 일정 수립 ·신청방식 : 청년 '팀(3명)' 신청 *장애청년 50% 이상 ·최 종 팀 : 2팀/팀당 4명(청년 3명+행정요원) *행정요원은 사무국 매칭 - 연간프로그램 ·연수 전(4~7월) : 팀세미나, 사전교육, 오리엔테이션, 국내캠프, 발대식 및 기념식 등 ·현지연수(8월) : 팀별 해외연수 ·연수 후(9~11월) : 팀세미나, 수료식 및 시상식 등 □ 신청방법 - 장애청년드림팀 2024년 모집공고를 확인한다. - [기획연수] 신청 희망자는 '기획연수 신청서'를 다운로드 / [자유연수 Ⅰ,Ⅱ] 신청 희망자는 '자유연수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한다. *기획연수 신청서 : 연수지원서, 자기소개서, 서약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자유연수 신청서 : (팀원 모두 작성)연수지원서, 자기소개서, 서약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팀에서 1부 작성)연수계획서 *필요시 줄글형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가능하나, 가급적 기본형 신청서를 작성 - 작성한 신청서는 한 개의 파일로 묶어 드림팀 이메일(dreamteam2005@rikorea.or.kr)으로 제출한다. *증명서 등 별첨서류가 있을 경우 .zip 형태로 묶어 제출 *제출파일명 : 지원날짜_연수유형_(팀)이름(ex. 240331_기획연수_조지윤 / 240331_자유연수1_팀명) ★신청방법 영상안내(링크 클릭) : https://youtu.be/NKRhycaGCPI?si=qseDAg58qiM7nfnG ★연수사례(2023년 총괄보고서) 보기(링크 클릭) : http://www.freeget.net/main/sub.html?Mode=view&boardID=www34&num=37040&page=&keyfield=subject&key=%EC%B4%9D%EA%B4%84%EB%B3%B4%EA%B3%A0%EC%84%9C&bCate= □ 선발일정(안) - 서류심사 : 4월 초순 - 면접심사 : 4월 중순(대면) - 최종선발 : 4월 하순 □ 문 의 :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미래전략팀 조지윤 주임 - 이 메 일 : dreamteam2005@rikorea.or.kr - 전 화 : 02-3472-3527

  • 제16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안내

    2024-03-15

    제 16회 세ː날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접수 안내 1. 접수기간 2024년 3월 18일(월) ~ 4월 19일(금) 오후 6시 2. 응모부문 - 운문 ┃ 시부문: 최대 3편 - 산문 ┃ 단편소설: A4용지 10매 내외(200자 원고지 70매 내외) 동 화: A4용지 5매 내외(200자 원고지 25매 내외) 수 필: A4용지 3매 내외(200자 원고지 15매 내외) 3. 응모자격 및 제출서류 - 등록장애인 가. 주제: 장애인 인권 또는 장애인식 개선, 장애관련 자유 주제 나. 제출서류: ①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 또는 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② 작품+신청서(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용)  - 장애인 가족 가. 주제: 장애 가족 양육 또는 돌봄 수기 나. 제출서류: ①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 또는 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②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③ 작품+신청서(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용) - 인천광역시 교육청 소속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 가. 주제: 장애인 인권 또는 장애인식 개선, 장애관련 자유 주제 나. 제출서류: ① 초등학교 재학증명서 ② 작품(※초등학생은 운문만 신청가능)+신청서(초등학생용) ※ 신청서 내 해누리문학집 감상문 작성 필수(아래 주소 클릭시 바로 이동) - 해누리문학집 vol. 15 E-BOOK 주소 : http://www.jgwelfare.or.kr/ebook/vol_15/index.html 4. 발표 및 시상식 - 2024년 5월 31일(금) 오후 2시 - 비대면 시상식 (YouTube 오후 1시 30분부터 시청 가능) - 유튜브에 '인천중구장애인복지관' 검색 후 실시간 방송 시청 5. 접수방법 및 접수처 - 방문접수: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통합사무실 기획운영팀 제출 - 우편: 우) 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10(신흥동3가 30-17) - 메일: jgwelfare2@naver.com / 음성녹음파일 제출(시각장애인만 해당) - 팩스: 032-891-0533 6. 시상내역 - 대상 1명: 운문·산문 통합 부문 / 상장 및 150만원 - 금상 2명: 운문·산문 통합 부문 / 상장 및 80만원 - 은상 2명: 운문,산문 각 1명 / 상장 및 50만원 - 동상 4명: 운문,산문 각 2명 / 상장 및 30만원 - 가작 6명: 운문,산문 각 3명 / 상장 및 20만원 - 발달장애인 부문 2명: 상장 및 상금(작품 심사 후 결정) - 장애인가족 부문 2명: 상장 및 상금(작품 심사 후 결정) - 초등부문 2명: 운문 2명 / 상장 및 부상 ※ 수상 작품은 「해누리문학 vol.16」에 게재됩니다. ※ 수상 작품의 저작권은 복지관에 귀속되며 홍보(장애인식개선 등) 및 공익목적으로 주최기관에 의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6. 문의 기획운영팀 032-880-24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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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2024년 장애학생지원계획 안내

    2024-03-11

    2024학년도 장애학생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2023-12-28

    [장애학생지원실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1. 등록절차 장애학생 등록 신청서 및 구비서류(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복지카드 등)지참 → 장애학생지원실 방문 →개별 상담 *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지만 담당자와 개별 상담후 등록이 완료됩니다 * 장애유형 및 장애정도에 따라 요청한 내용과 실제 지원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문의: 장애학생지원실 ☎ 031-219-1540, csd@ajou.ac.kr

  •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

    2023-05-22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입니다. 대여를 원하는 학생은 작성후 장애학생지원실 또는 이메일(csd@ajou.ac.kr)로 제출하세요

  • 2023 장애학생 지원계획 안내

    2023-02-2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입니다. 2023학년도 장애학생을 위한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카드뉴스]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

    2022-05-06

    도현쌤이 알려주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대표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 (해당페이지 클릭 시 상세하게 활동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자료 정리, 학습자료 수집, 이동지원, 생활지원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과 연결되어 학습, 생활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는 봉사자입니다. 매주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며, 해당 주에 진행한 교육지원 활동을 주차별 출근부에 성실이 기입해야 합니다. 매월 종합수기 출근부 제출을 해야하고, 과잉 시간 입력은 해서 안됩니다. 또한 월 1회 출근부를 대면 확인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은 해서는 안되고, 활동 중에 부득이한 상황이 생길 경우 장애학생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이 발생한다면, 장애학생지원실 혹은 인권센터, 성평등상담소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의 학습, 이동권에 지원을 성실히 진행하고 활동에 문의사항은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또는 1556으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수기출근부는 0월 0주차 수기출근부 제출(홍길동)으로 통일하여 메일을 발송하고 제출일은 매주마다 제출해야 하고, 종합수기출근부의 경우 매월 전체 내용을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대필자료는 강의에서 진행된 내용을 기입해야 하며, 수업이 종료된 후 별도로 정리하여 장애학생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수기 출근부 및 대필자료는 메일로 발송해야 하며, 장애학생을 참조 지정 후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 csd@ajou.ac.kr 온라인 출근부는 국가 근로만 해당 됩니다. 기입은 강의 당일에 작성해야하고 당일에는 근로학생이 스스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론 어플리케이션, PC 등록 방법을 본인이 한국장학재단에 등록 후 입력을 해야합니다. 사용 방법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이 불가능 한 경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정요청 또는 장아핵생지원실 메일로 사유와 함께 수정요청 내역을 상세히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임의기록은 하지마시고, 유형별 근로활동에 근거하여 임의 해석 후 근로활동을 하시지 마세요. 장애학생지원실 출근부 담당 선생님과 근로 인정 여부 상의 후 기록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임의 해석 후 활동을 진행하였으나 인정되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아 시간을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끝! 텍스트의 경우, 이미지 내용을 변환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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